SUIN

[WIL] 24.03 3주차 회고 (퇴사이후 지금까지) 본문

WIL

[WIL] 24.03 3주차 회고 (퇴사이후 지금까지)

choi suin 2024. 3. 11. 18:27
728x90

 

오랜 기간은 아니지만, 회사에서의 6개월 동안 다양한 경험을 쌓은 회사에서 퇴사 결정을 하게 되었다. 작은 스타트업이었지만 새로운 기술을 두려워하지 않는 팀원들이 있어 다양한 기술을 이용해 보며 개발자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이었다. 

12월부터 오늘까지 생각과 경험을 정리 미뤄왔던 회고를 간단하게 해보려 한다.

 

 

12월, 한 달 동안은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면서 회사를 다니기 전부터 해오던 스터디에 집중했으며, 수영이라는 취미생활을 가졌다.
기존에 5명이었던 스터디 팀은 어느새 3명으로 줄어들었고, 스터디 기간이 길어지면서 CS공부로 시작해 JavaScript공부로 변경되었고, 팀원 중 회사에서 JavaScript를 사용하지 않는 점을 고려하여  Dart 언어를 활용한 Flutter 프레임워크를 공부하며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코드 리뷰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.
주변에서는 앱 개발에 대한 선택지로 React Native를 권하는 의견도 있었지만, 점점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시장과 새로운 언어에 대한 호기심이 Flutter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으며, 팀원들과 함께 개발자로서 변화에 대처하며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부분이 Flutter를 선택한 이유 중 하나였다.

1월과 2월, 미뤄왔던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준비하면서, 엄청난 시험범위에 놀라며, 암기실력이 부족한 나는 하나씩 이해하며 공부하기 했고 시험당일 많이 긴장했지만 다행히도 합격 결과를 확인하며  퇴실했다.
정처기가 끝나고 2주 뒤 바로 SQLD 시험이 있었기 때문에 마냥 놀 수가 없었으며, 올해 시험이 개정되면서 문제 자료를 구하기가 어려웠다. 떨어져도 좋으니 끝까지 도전해 보자!라는 다짐으로 시험을 치르긴 했지만 막상 시험을 치고 나오니. "조금 더  일찍 준비했으면.."이라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다.

3월, 퇴사한 후 내가 응시해보고 싶었던 시험들을 한꺼번에 치러보니, 이제 난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생겼다. 퇴사하기 전 2주 동안은 회사 업무를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간단한 이력서를 만들었지만, 만족스럽지 했다. 예전 멘토님의 말처럼 이력서는 나를 표현하는 광고지와 같다고 말씀하신 것처럼 현재 내 이력서는 나의 능력이 충분히 전달하지 못한다고 느꼈으며, 최근 Dart언어를 공부하다 보니, React의 공부 또한 부족했다. 이후 3월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더 성장할 나를 위해  또 다른 계획을 세우려 한다!!

 

또 다른 나의 목표 

  • 알고리즘 공부 및 프로그래머스를 활용하여 자바스크립트 기초 강화.
  • CS 스터디 내용과 자바스크립트, React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성장.

 

 

 

아직 부족해!!! 더더! 공부하기 

 

'W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WIL] 원티드 프리온보딩 인턴십 Week1 회고  (2) 2023.02.25
[WIL] 항해 11주차  (0) 2022.01.16
[WIL] 향해99 4주차  (0) 2021.11.28
[WIL] 향해99 3주차  (0) 2021.11.22
[WIL] 항해99 2주차  (0) 2021.11.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