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IN

[TIL]22.02.09 항해 수료식,궁금했던 콘솔 아스키아트 본문

TIL

[TIL]22.02.09 항해 수료식,궁금했던 콘솔 아스키아트

choi suin 2022. 2. 9. 23:28
728x90

 

드디어 항해 마지막 수료식! 

  

팀원들과 모여서 지금까지 서로 고생했다며 3 시간 넘게 수다타임.. 사실 TIL 적는 지금도 수다 중이다.. ㅎㅎ 

 

너무 감사하게도 운영부문과 상생부문에서 상을 받게 되었다. 

 

1주 차 때 프로젝트를 함께 했던 팀원들에게 "우리 한번 해봅시다! 포기하지 말자! "라고 했던 말들이 실제로 100일 동안 모두가 함께했다 

힘든 일도 있었지만 마치 자기 최면 걸듯 "수인아 할 수 있어!"라는 최면을 다른 팀원분들에게도 걸어준  효과가 아닌가...

 

항해 대표님께서

가다가 포기하면 절대 못 간다. 늘 우리는 부족하니까 열심히 해야 해라는 게 꾸준히 하다 보면 결국 성장하게 된다. 여러분들이 코딩 실력이 완벽하게 올라갔다기보다는 앞으로 계속 성장을 해나갔으면 좋겠다 "제일 중요한 건 내가 나를 놓지 않는 것!"

이라는 명언을 남기시며 수료식이 끝이 났다

 


뭔가 수료식이 끝나고  마음이 뒤숭숭해 공부 집중이 되지 않았다. 그냥 오늘을 즐기자!라는 생각으로 예전부터 궁금했던 콘솔 로그 디자인하기를 조금 찾아보았다 

너무너무 궁금했던 이 콘솔 로그... 뭐야 이거 너무 귀엽잖아ㅜㅜㅜ 

 

찾아보니 콘솔을 찍을 때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었고 생각보다 콘솔 메시지 메서드도 다양했다 

console.log( ), console.info( ), console.warn( ), console.error( )

 

% c 형식을 이용해서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다 

console.log("%c 수인이 짱 ","color: orange; background-color: #eee; padding: 5px; font-size:50px");

직접 텍스트를 입력할 수 도 있지만 아스키 아트를 통해서 표현하는 방법도 있었다   

글자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아스키 아트 형태의 스트링을 만들어준다 

https://patorjk.com/software/taag/#p=display&f=Graffiti&t=suin%20suin

 

Text to ASCII Art Generator (TAAG)

 

patorjk.com

 

textAll로 검색하면 한 번에 모든 서체도 볼 수 있었다 

귀여워...

 

 

 

 

 

중독된다...